티스토리 뷰

tvn 예능 프로그램인 '시베리아 선발대'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시베리아 횡단 열차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작년에 유튜브 여락이들을 통해서 시베리아 횡단 열차에 처음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정말 정말 재미있으니 시베리아 횡단 열차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꼭 찾아보세요!

 

▶시베리아 횡단열차 노선

시베리아 횡단열차는 가장 저렴하게 유럽을 즐길 수 있는 기차여행입니다.

노선은 블라디보스톡에서 모스크바까지입니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즐기기 위해서는 일단 한국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 가셔야 하는데 를 이용하는 방법과 비행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노선 : 블라디보스톡-하바롭스크-울란우데-이르쿠츠트-노보시비르사키-메카테린부르크-모스크바

 

▶블라디보스토크 가는 법

 - 비행기를 이용할 때

인천에서 출발한다고 가정했을 때 15만 원~20만 원 선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에로플로트 같은 러시아 항공은 북한 상공을 날아갈 수 있어서 2시간이면 도착하니 엄청 가까워요! 왕복으로 예매하시면 보통 30만 원선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 배를 이용할 때

DBS 페리를 이용하시면 이십만 원선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유류할증료가 붙으면 조금 더 나가는데, 학생들은 20% 할인이 가능하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원도 동해에서 배를 타고 가면, 느긋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생각보다 요금이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아요^^;

 

▶시베리아 횡단 열차 고르는 꿀팁

 

시베리아 횡단 열차는 001번부터 300번까지 있는데 계속 늘어나는 중이고, 숫자가 작을수록 가장 최신식의 열차라고 하는데 딱히 그런 것도 아닌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도 숫자가 낮을수록 신식 열차일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인 것 같아요.

또한 앞좌석, 아래칸이 좋으니 열차를 고를 때는 숫자가 낮은 열차번호에 앞좌석 아래칸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 1등석

시베리아 횡단열차 1등석은 2인 1실로 복도로부터 밀폐되어 있어 부부나 연인들이 여행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침대가 1단으로만 구성되어 있고 침대 하단에 짐을 수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콘센트 개수도 4개로 충분하고 1등석 가까이에는 식당이 있어 식사를 하기에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시베리아 횡단열차 1등석의 가격은 약 40만 원~60만 원 사이로 보통 45만 원 선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신형 열차냐, 구형 열차냐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시기 마다도 가격이 다르니 정확한 것은 예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 2등석

2등석 역시 복도와 분리해 주는 문이 있어서 프라이빗 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으며, 4인실 형태라 가족단위 또는 친구들과 함께 여행 오신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 2등석의 가격은 20~30만 원 사이이며 보통 25만 원 선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 3등석

3등석은 복도와 구분되는 문이 없이 모든 손님들이 한 공간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사실 시베리아 횡단 열차의 진정한 맛은 바로 이 3등석을 이용하는 데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가격은 15~20만 원 사이로 보통 17만 원 선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한 칸에 54명이나 되고, 정차하면 에어컨도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에는 흡사 지옥을 방불케 합니다. 실내 온도가 30도가 올라갈 때면 서양사람 특유의 냄새와 열기로 버티기가 힘들지만, 그게 바로 여행의 맛 아닐까요?

 

▶시베리아 횡단 열차 샤워

오래된 열차를 타게 되면 샤워 시설이 없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001~050번 사이의 열차를 타시는 게 좋습니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는 칸마다 차장이 존재하는데, 차장님께 150 루블(약 3,000원)을 드리면 샤워실로 안내해 줍니다. 샤워실은 1등석 칸에 있어요^^

따로 샤워용품은 지급해 주지 않으니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아요. 수압도 크게 나쁘지는 않고 온수도 잘 나오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열차 상태에 따라 복불복일 수 있으니 최대한 최신 열차로 고르시는 것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