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약회사의 과대포장 광고로 많은 분들이 크릴오일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섭취하고 계십니다.

제약회사는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이 최고라는 마케팅을 펼치면서 함량 높이기에만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추출한 크릴오일의 인지질 함량은 56%가 최대인데, 현재는 인공적인 방법으로 58%까지 높인 제품도 시중에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인지질이 지방을 분해하고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제약회사의 과대포장 광고로 많은 분들이 크릴오일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섭취하고 계십니다.

또한 인지질 함량 높이기에만 혈안이 되어있으며, 이렇게 함량이 높은 제품이 최고라는 식의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마케팅을 펼치며 비싼 값으로 팔아치우는 데에만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인지질 함량의 비밀

물론 인지질이 지방을 분해하고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인지질 함량이 높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아스타잔틴 함량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은 마치 시소의 한쪽이 내려가면 한쪽이 올라가는 것처럼, 하나가 늘어나면 하나가 줄어들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아스타잔틴 역시 인지질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인데, 지구 상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물질입니다.

물론 제약회사들이 광고에서 말하는 것처럼 비타민C의 6,000배의 항산화 성질을 가지고 있다느니 하는 말은 과장된 표현이긴 하지만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물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우리 뇌 건강, 눈 건강, 피부건강을 모두 다 챙겨줄 수 있는 좋은 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크릴오일 제품을 골라야 할까요?

 

▶크릴오일 고르는 방법

비전문가 분들은 크릴오일을 고를 때는 인지질 함량, 추출방식, 선상 가공 여부를 보고 판단해야 한다고 하지만 아닙니다.

일단 화학적 추출방식을 사용하는 제품은 거르라고 하는데, 우리가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중 화학적 추출방식을 사용하는 제품은 없습니다. 선상 가공 여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인지질 함량에 대해서는 지방제거를 중점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일정 부분 중요한 요소가 맞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가장 중요하게 보아야 할 것은 '원료사'입니다.

미국 FDA가 안전하게 섭취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인정한 GRAS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런 GRAS 인증을 받은 원료사는 캐나다의 '넵튠'사와 노르웨이의 '아커'사입니다.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의 함량입니다.

일부 분들은 오메가 3도 중요하게 보시는 듯하지만, 크릴오일에 함유된 오메가 3은 함량이 적기 때문에 따로 오메가 3 영양제를 따로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 제거에 포인트를 두시는 분들은 인지질 함량이 높은 것을, 뇌 건강과 안구 건강을 중요시하는 수험생이나 사무직 직장인 분들은 아스타잔틴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 비교분석

 

넵튠사 제품

캐나다 넵튠사의 원료를 사용하는 제품 중에서는 나우푸드 제품이 좋습니다. 일부 분들은 나우푸드 제품이 싸구려라고 무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로 함량 검사를 해 보면 굉장히 뛰어난 제조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인지질 함량은 조금 부족하지만, 아스타잔틴 함량이 굉장히 높고 무엇보다 1달치 가격이 18,000원 수준으로 굉장히 합리적입니다.

 

▼나우푸드 크릴오일

 

아커사 제품

노르웨이 아커사의 원료를 사용하는 제품 중에서는 스포츠리서치 제품, 또는 이너시아 네이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스포츠 리서치사의 제품은 국내에 많은 소비자들이 자체적으로 크릴오일이 기름을 녹이는지 실험한 결과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지방을 잘 녹인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으며, 아스타잔틴 함량도 높아 두루두루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스포츠리서치 크릴오일

스포츠리서치 앤타크...

 

이너시아 제품은 가격대는 조금 비싸지만 인지질 함량 56%로 자연적으로 추출할 수 있는 최대치 함량입니다.

특히 나이대가 좀 있으신 분들 중에 다이어트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 제품입니다.

 

▼이너시아 네이처 크릴오일

[이너시아] 인지질...

 

국내 제품들도 나쁘진 않지만, 표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인지질 함량을 높이기 위해서 아스타잔틴을 극단적으로 낮춘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우리보다 훨씬 먼저 크릴오일을 섭취하기 시작한 선진국에서는 절대로 팔리지 않을 마케팅용 제품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서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인지질이 높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습니다.

이러한 크릴오일 제품은 단 한 가지 영양소만을 위해 섭취하는 제품이 아니며, 다이어트에 뚜렷한 효과가 있거나 안구건조를 완벽하게 해소해 주는 제품은 절대 아닙니다.

단지 건강 보조제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