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폴리코사놀은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이 붙어있을 정도로 우리 몸 내부에 있는 혈관 속의 안 좋은 콜레스테롤(LDL)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과거에 1년간 사망하는 쿠바인 중 혈관질환으로 사망하는 비중이 거의 70%에 달할 정도로 혈관질환은 쿠바에서는 국가적인 문제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쿠바 정부에서 자국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을 국민들에게 무상으로 보급하기 시작하였는데, 실제로 국민들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내려가면서 사망률까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현재 쿠바는 세계 최장수 국가 중의 한 국가로 알려져 있으니,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좋은 이유

그런데 사실 폴리코사놀은 추출한 식물의 원산지와 종류에 따라 효능에 큰 차이가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국내 식약처에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 조절에 대한 기능을 인정한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유일하다고 하니 원산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쿠바 정부에서 폴리코사놀을 배분 한 이후 심근경색 사망자의 변호를 보면 확실히 체감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그렇다면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는 것입니다.

2. 또한 혈압을 안정시키고 혈액 순환을 도와 심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도를 낮춰줍니다.

3.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논문에 따르면 아시아인의 경우 비아시아계 인종보다 HDL 수치가 낮으며, 특히 한국 남성의 경우 일본 남성보다 약 10%가량 HDL 수치가 낮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을 4주간 20mg 섭취할 시에는 HDL을 30%가량 높일 수 있고, 총콜레스테롤은 11%가량 낮출 수 있으니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이 그렇다고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담즙 분비가 안 되거나 위가 약하신 분들은 소화 및 흡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묽게 하는 비타민E 등과 같이 섭취 시에 멍이 드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과다 섭취 시 복통, 속 쓰림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폴리코사놀 복용법

식약처에서는 하루 최대 20mg 이내로 섭취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 기준을 지키는 것이 좋지만, 식약처에서는 항상 최대한 보수적으로 권장량을 정하기 때문에 이 이상 섭취해도 된다고 많은 약사와 의사분들이 말씀하십니다. 해외에서는 40-50mg 정도 기준을 두고 섭취합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어떤 제품이 있나?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쿠바산 폴리코사놀 제품은 총 3개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CBI Natural 폴리코사놀

캐나다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쿠바산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을 사용하였습니다. 캐나다 식약처의 안전인증을 받았으며, 타 제품 대비 2배가량 많은 40mg의 폴리코사놀을 함유하고 있고 코엔자임 Q10도 30mg 들어있어 폴리코사놀의 흡수를 돕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CBI Natural 

 

2. Solgar 폴리코사놀

미국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영양제 좀 먹었다 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솔가 제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사용했고 20mg의 폴리코사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성비와 브랜드 신뢰성이 높아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제품입니다.

▼솔가 폴리코사놀

 

3. 레이델 폴리코사놀

국내산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개별 인정을 받은 제품입니다. 의사분들도 드실 정도로 제품의 신뢰도는 높으나 상대적으로 적은 5mg의 폴리코사놀을 함유하고 있고,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직구 제품이 꺼려지시는 분들은 이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레이델 폴리코사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