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가항공이 많이 출항하는 요즘 시대에 아무리 가까운 일본이지만 배를 타고 간다는 것은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배를 타고 가는 것만의 장점이 상당히 많은데요. 배에서 와이파이가 터지기 때문에 인터넷을 할 수도 있고, 수하물 제한이 없으며, 운치있게 바다를 구경하면서 여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 후쿠오카 배편 시간과 가격, 예약 방법과 구매 꿀팁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편 종류

출처 : 부산국제여객터미널

부산에서 후쿠오카로 가는 배편은 항로에 따라 총 3개로 JR쿠슈고속선이 운영하는 비틀호, 미래고속이 운영하는 코비호, 그리고 고려훼리에서 운영하는 뉴카멜리아호가 있습니다. 다만, 미래고속의 코비호는 장기간 임시 휴항 중이며 고려훼리의 뉴카멜리아호는 소요시간이 9시간이나 걸리기 때문에 대부분 매일 운행하며 운행시간이 짧은 JR쿠슈고속선이 운영하는 비틀호를 타고 가게 됩니다.

 

◆배편 시간 

 

1. 부산->후쿠오카

출처 : jrbeetle.co.kr

부산에서 오전 8시 30분 혹은 오후 2시 20분에 출발하는 2편이 있으며, 오전에 출발하는 배는 히타카츠를 경유합니다. 오후 출발하는 배편은 경유 없이 직항으로 가기 때문에 소요시간 3시간 5분으로 짧은 반면, 오전 배편은 히타카츠를 경유하여 약 3시가 45분 소요됩니다.

 

2. 후쿠오카->부산

출처 : jrbeetle.co.kr

후쿠오카에서 부산으로 돌아오는 배편은 오전 8시 30분에 한 편, 오후 1시 40분에 한 편이 있습니다. 오후에 출발하는 배편은 히타카츠를 경유하므로 3시간 45분쯤 소요되며, 오전에 출발하는 배편은 직항으로 3시간 5분 정도 소요됩니다. 배편을 정하실 때 가격적인 부분과 시간적인 부분을 함께 고려해서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편 예약

출발 2시간 전까지 JR큐슈고속선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하실 때 권종(소확행, 실속 일반)은 좌석에 차등은 없고 취소 수수료에만 차이가 있으니 가장 저렴한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좌석의 경우 일반석과 그린석으로 나뉘어져 있고 가격은 3만원이 차이 납니다. 

jr beetle 그린석

그린석은 간단한 간식이 제공되며 전용 체크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니, 시간이 중요하신 분들은 그린석을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런 점을 제외하면 일반석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3만원 아끼고 후쿠오카 도착해서 맛있는 음식 사 드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배편 예약 꿀팁

JR큐슈고속선 비틀은 매달 첫주에 특가오픈이 되기 때문에 저렴하게 승차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매하셨다면 1시간 전에만 도착해도 널널하게 수속하실 수 있습니다. 수속할 때 앞좌석을 달라고 하시면 좁지 않게 가실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하카타항에서 하카타역까지 약 15분 거리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금방입니다.

 

◆알아둘 점

2019년 1월 7일부로 일본에서 출국을 하는 사람들에게 국제관광여객세로 1인당 1천엔(약 만원)이 부과됩니다. 일본에서 부산으로 돌아오실 때, 배에 탑승하기 전에 현금으로 납부를 하셔야 하므로 현금 1천엔은 남겨서 오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돈 내라고 해서 당황하지 마세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보배추 효능 부작용  (0) 2020.01.12
국내 온천여행추천 Top 10  (0) 2020.01.10
넷플릭스 미드 추천  (0) 2020.01.08
층간소음 법적기준 이웃사이센터  (0) 2020.01.07
어골칼슘 가루 효능 부작용  (0) 2020.0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