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넷플릭스 미드 추천

sogle00 2020. 1. 8. 23:11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15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주관을 넣어서 각 편마다 별점을 매겼고, 아주 간단한 스토리만 적어 놓았기 때문에 스포 없이 어떤 작품을 선택할 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알려지지 않은 작품들도 많이 소개해 놨으니 재미있게 봐 주세요^^

 

1. 나르코스 ★

나르코스

70년대부터 활동했던 악명높은 마약상이자 카르텔의 창시자인 파블로 에스코바르에 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극중 인물과 실존 인물들의 싱크로율이 상당히 높으며, 실제 당시 영상과 사진이 드라마에 삽입되어 굉장히 리얼한 느낌을 줍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스릴러를 좋아하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봐야 하는 드라마입니다.

 

2. 지정생존자

지정생존자

대통령이 갑작스럽게 테러로 사망하면서 장관이 지정생존자로 대통령의 업무를 대행하는 정치 스릴러물입니다. 진부한 정치인들의 이권다툼 같은 내용을 다룬 것이 아니라, 하나의 대주제를 놓고 이를 주인공의 지성과 매력으로 헤쳐 나가는 내용입니다. 주인공의 매력에 빠지고 싶으신 분들은 지정생존자를 놓치지 마세요.

 

3.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

한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묘한 이야기를 주인공 3명과 마을 사람들이 해결해 나가는 판타지 스릴러물입니다. 포스터만 보면 굉장히 유치할 것 같지만, 굉장히 짜임새가 높고 캐릭터의 개성이 하나하나 살아 있으며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여 중독성이 대단합니다. 재미없을 것 같았지만 보기 시작하니 잠도 못 자고 쭉 보게 되었던 드라마입니다.

 

4. 보디가드 

보디가드

중동 파병을 다녀온 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는 주인공이 내무부 장관의 경호를 맡으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 내용입니다. 주인공인 리처드 매든이 이 드라마로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을 받았을 정도로 엄청난 연기력을 보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시즌 1에서 끝나며, 6화로 굉장히 짧기 때문에 휴일에 몰아서 보기 좋습니다. 

 

5. 너의 모든 것 

너의 모든 것

서점에서 일하는 남자 주인공과 서점에 들린 대학원생 여주인공을 만나 한 눈에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저그런 로맨스처럼 보이지만 사실 남자 주인공은 엄청난 스토킹력을 지닌 싸이코패스인데요. 로맨스 스릴러물로 몰입도가 굉장히 강합니다. 현재 시즌 1이 끝나고 시즌 2를 방영중에 있는데, 시즌 2가 더 소름끼치네요. 

 

6. 블랙리스트

블랙리스트

세계 최고의 긴급 수배범이자 미국 지명수배 1순위의 주인공이 FBI에 자수를 하면서, 단 한 명의 요원과만 말을 하겠다고 합니다. 그런 그의 요구를 받아들여 주인공의 블랙리스트를 조사하게 되는데, 존재조차 몰랐던 범죄자들이 하나하나 잡혀들어가기 시작합니다. 현재 시즌 7이 방영중입니다.

 

7. 뱀파이어 다이어리

뱀파이어 다이어리

미국의 평범한 마을에 살바토르 뱀파이어 형제가 이사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내용들입니다. 전형적인 뱀파이어+하이틴물로 인기를 몰았던 트와일라잇과는 비견될 정도로 구성이 탄탄하고 배우들 연기력도 볼만합니다. 기묘한 이야기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약간 하이틴 감성이 더 많이 녹아들어 있는 작품입니다.

 

8. 종이의 집 

종이의 집

천재 교수와 여덟명의 공범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터는 내용입니다. 보다보면 누가 각본을 썼는지 작가가 천재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며, 유튜브에서도 여러 번 소개되었고 국내 배우들도 많이들 보는 작품입니다. 몇몇 발암 캐릭터와 키스신 때문에 언짢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넷플릭스 미드 중에 top 3 안에 든다고 생각합니다.

 

9. 믿을 수 없는 이야기 

믿을 수 없는 이야기

기자들에 의해 기사화되어 퓰리처 상까지 받은 실제 사건을 각색하여 드라마로 만들었습니다. 미국에서 일어난 연쇄 성폭력 사건을 다룬 내용입니다. 가해자를 체포하는 과정보다 피해자의 입장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며, 주인공의 감정에 이입하게되어 보다보면 화가 치밀어 오르고 가슴이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10. 맨헌트 유나바머

맨헌트 유나바머

16세에 하버드에 입학하고, 버클리대 조교수로까지 활동한 아이큐 167의 천재 테러리스트를 검거하는 과정을 그렸으며 실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17년동안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을 정도로 치밀한 범죄자를 잡기 위한 신입 프로파일러의 고군분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11.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

과거 경찰의 강압으로 인한 거짓자백으로 억울한 옥살이를 하는 경우가 요즘 국내 매스컴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유색인종이라는 이유만으로 누명을 뒤집어쓰고 십여년간 교도서에 갖히게 되는 소년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작품으로 인종문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2. 우리의 지구 

우리의 지구

지구 곳곳의 신비롭고 경이로운 자연을 다루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전 세계 50개국을 돌아다니며 제작하여 고퀄리티의 지구 곳곳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인간의 시각으로는 볼 수 없는 각도에서까지 최첨단으로 촬영되어진 엄청난 작품입니다. 화질이 일단 최고이며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굉장히 좋습니다.

 

13. 엄브렐러아카데미 

엄브렐러  아카데미

전 세계에서 임신하지 않은 48명의 여성이 갑자기 출산을 하게 되는데, 그 중 7명을 억만장자가 입양해서 교육하게 됩니다. 그리고 엄브렐러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범죄를 해결하게 하는데, 이 중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멤버가 미래에 지구가 멸망할 것이란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14. 빨강머리앤

빨강머리앤

한 번 보면 무례하고 말이 많지만, 보면 볼수록 넘치는 상상력과 친화력이 사람을 기분좋아지게 만드는 앤의 이야기입니다. 인권문제, 페미니즘, 빈부격차 등 굉장히 많은 사회적인 이슈들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게 만드는 작품으로 호불호가 굉장히 강할 것 같습니다. 

 

15. 블랙미러 

블랙미러

작품 당 50분 내외의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여러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매일 한 화씩 보기 좋습니다. 굉장히 참신한 소재와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몰입도가 뛰어납니다. 조금은 어둡고 불편한 미래의 실상을 다루기 때문에 생각할 요소가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