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카드 M포인트, 국민카드 포인트리, 마이신한포인트 등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쌓여있는 포인트가 있으실 겁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1점이 1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유효기간은 5년으로 기간이 지나면 소멸되기 때문에 까먹지 말고 미리미리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러나 이 포인트를 어디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혹은 사용할 곳이 없는데 현금으로 받을 수는 없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와 포인트를 현금 또는 네이버 페이나 항공사 포인트 등으로 전환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www.shinhancard.com

마이신한포인트는 쇼핑, 외식, 주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워낙 사용처가 다양하기 때문에 전체 사용처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는 것이 좋으며,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곳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쇼핑

온라인 쇼핑몰 : 옥션, G마켓, 11번가, SSG.COM, 롯데닷컴, 인터파크

백화점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 백화점

홈쇼핑 : CJmall, GS shop, 롯데 아이몰

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 슈퍼마켓

면세점 : 롯데면세점, 롯데인터넷면세점

 

2. 외식

아웃백, 파리바게뜨, 정관장, 요기요, 미스터피자, 신세계푸드

HI-Point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는 vips, 도미노, 세븐스프링스 등 일부 가맹점에서 20%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3. 주유

현대오일뱅크

 

4. 공과금 납부

지방세와 국세 온라인 납부 시에 마이신한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의 경우 현장납부 시에 포인트로 납부가 불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5. 보험

LIG 손해보험,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의 보험료는 마이신한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해보험을 제외한 일부 자동차보험 역시 포인트 납부가 가능하니 확인해 주세요.

 

6. 문화/생활

CGV, 롯데시네마 등의 영화관과 넥스, 넷마블 등의 게임, 교보문고 등의 서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행안부 수수료를 납부하시는 데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 현금 전환

사실 이런 가맹점을 다 기억하고 있을 수도 없고, 포인트 결제가 복잡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금이나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른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뭐니 뭐니 해도 현금이 최고입니다. 마이신한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신한 페이판 앱에 로그인을 하면, 마이신한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53포인트가 있네요. 포인트를 눌러 주시면 계좌로 입금 신청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계좌 입금 신청 버튼을 누루고 자신의 계좌번호와 금액을 입력해 주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마이신한포인트 네이버 페이 전환

요즘 인터넷 결제할 때는 네이버 페이나 카카오페이로 결제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네이버페이에 적립해 놓고 쇼핑할 때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와 비슷한 결제패턴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네이버페이나 다른 포인트로 적립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CJ.ONE 포인트나 L 포인트로 전환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신한 페이판에 로그인 후에 마이신한포인트를 클릭하면 포인트 전환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네이버 페이를 선택하시면 연동된 네이버 계정이 나옵니다. 저는 네이버 계정이 2개라 2개가 나왔는데 이 중 전환할 계좌를 선택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이신한포인트 항공사 포인트로 전환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항공사 포인트로 받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25 포인트당 1마일,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20 포인트당 1마일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 정도 피킹률로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기는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무조건 항공 마일리지로 바꿉니다. 다만, 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되는 신한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로 전환할 때와 같이 포인트 전환으로 들어가 줍니다. 여기사 타사 포인트 전환이 아닌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을 눌러 주시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마일리지 적립이 되는 신한카드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1,000포인트당 50 마일리지라고 볼 수 있으니 결코 적지 않습니다. 뉴욕 같은 경우에는 평수기에 80,000마일이면 1등석을 타고 왕복할 수 있으니, 160만 원에 뉴욕을 1등석으로 왕복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항공사 마일리지로 적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